HOME >영월문화재단 > 인사말

인사말

영월문화재단은 군민과 함께 호흡하며 영월군을 창조적 문화예술지역으로 만들어 갑니다.


  2016년 1월을 기점으로 영월문화재단이 출범함에 따라 지역문화의 진흥을 위한 창조적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는 슬로건 하에 자발적인 문화예술의 교육, 콘텐츠 생산, 지역문화인력 양성의 주요 거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설립 취지에 따라 유기적 관계 형성과 역할의 공유를 주요 방향 설정으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문화예술환경, 문화관광분야 정책 및 추진사업 등을 고려하여 중점 사업영역을 설정하여 영월군의 문화행정 체계 내에서 행정기관이 수행하기 어려운 사업영역에 대한 업무 분장을 통해 '창조적 문화관광도시 육성'이라는 목표 아래 지역문화예술활동 지원, 4계절 축제를 통한 관광자원화, 조선시대 국장 세계화 추진 등을 중점 시책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영월 문화재단은 지역문화예술 정책의 구심점으로써, 영월 군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 지역문화가치 발굴 및 재창조를 주요 미션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가시화된 사업 추진 조직이 될 것입니다.

 ​문화재단은 초기에는 사업의 기획 및 관리를 주관하는 다소 소규모의 조직일 수 있으나 장차 사업의 기획, 실행, 관리를 전담하는 중심 조직으로 발전해나갈 성장 계획을 준비하고 있사오니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를 바랍니다.
 
(재)영월문화재단 이사장 박 선 규